산후 골반 교정 운동 집에서 하는 방법

방법을 잘 몰라서 그런지 산후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산후 다이어트는 일반 다이어트와 달리 산후 다이어트에 적합한 방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산후 다이어트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상품의 힘을 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판매되고있는 다이어트 상품을 잘 활용하고 다이어트를 성공 시킵시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후 골반 교정과 산후 운동 기구들의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산후 상태는 일반 다이어트와 달리 골반을 정상적인 위치로 복원하며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반을 제대로 된 위치로 되돌리는데 중점을 둔 상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여성이 요가매트 위에 아이를 올려두고 그 위에서 양발과 양팔을 쭉 펴고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이미지

골반 교정 벨트

골반을 원래 위치로 복원하기 위해 대부분의 제품에 파워 네트 등이 사용되며 좌우에서 골반을 잡아주기 때문에 착용을 통해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골반 교정 벨트는 매일 착용하여 무의식적으로 천천히 골반을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며 매일 24 시간 착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뭐니뭐니 해도 골반 교정 벨트를 통해 골반을 교정하는 장점은 크게 신경을 안쓰더라도 교정 효과를 볼 수 있고 벨트이기 때문에 겉옷 등을 통해 가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름에 짧은 바지나 스커트 등을 입고도 부담없이 교정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골반 교정 벨트가 좋습니다.

골반 교정 거들

산후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엄마에게 거들은 높은 골반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짧은 길이의 거들부터 길이가 긴 것까지 판매되고 있으며 그 중에는 스패츠 타입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밀착 효과가 높지만 경우 하체의 혈액 순환이 문제가 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패츠 타입의 경우에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도록 개발된 것도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밀착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점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임신으로 인해 늘어난 살을 눈에 띄지 않게 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골반 교정 방석

산후 하체 중량을 해소하기 위해서도 중요한 골반 교정이지만 집에서 TV를 보면서 편안하게 사용할 의자와 쿠션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엉덩이 모양을 잡거나 산후 골반 교정의 효과로도 좋습니다. 단지 앉으면 골반이 교정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산후 골반교정 및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쿠션은 직장에 복귀하려는 분들도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크기와 무게 등 제품에 따라 제각각이므로 사용하는 공간과 기능,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 운동 추천 상품

산후 당분간은 심한 운동은 몸의 부담이 되기 때문에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 운동에 추천 아이템을 사용하면 무리없이 효율적으로 산후 운동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워킹 슈즈 다이어트 슬리퍼

일상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추천하는 전용 신발이나 슬리퍼 (샌들)입니다. 3D 타입의 발바닥에 걷는 하체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O 다리 교정 효과도 착용만으로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신는 것도 좋으며, 쇼핑 등 외출시나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것은 Reebok의 이지톤 제품입니다.

밸런스 볼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산후 운동을 위한 상품으로 밸런스 볼이 있습니다. 밸런스 볼은 몸통을 단련과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크기는 45㎝ ~ 75㎝로 폭넓게 신장이나 사용 목적 등을 기준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많은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기본 선택 방법으로는 앉아보고 무릎을 90 도로 구부릴 수 있는 사이즈 정도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리

산후에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상품은 다양하지만 중요한 것은 사용하기 편리하고 자신의 생활에 적합한 상품일 것입니다. 물론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을지도 모르지만 시간이나 금전적인 이유로 산후 관리를 한다면 최소한 도구의 힘을 통해 좀 더 효과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2 번째, 3 번째 출산을 거듭할수록 산후 다이어트는 어려워집니다. 출산 횟수가 많은 경우에도 이러한 도구들을 통하여 효과적인 산후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