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크림 효과 있나요? 임산부 튼살크림 추천 및 선택방법

튼살 크림으로 관리하고 있었는데 출산 후 흔적이 남아 버렸다고 낙담하는 엄마가 많을 것입니다. 튼살은 어머니의 훈장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하지만 가능하면 출산 후에도 원래의 깨끗한 피부로 돌아가고 싶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산 후 튼살 피부 회복에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는 표피 · 진피 · 피하 조직이라는 세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중 진피는 아기가 성장하며 배가 급격히 커졌을 때 찢어져 버릴 수 있습니다. 이 결과 나타나는 것이 튼살입니다.

임산부가 배부분에 튼살크림을 바르고 있는 모습을 포커싱한 이미지

체중 증가, 배가 커지는 것으로 발생하는 튼살은 모세 혈관이 비쳐 보이기 때문에 빨간색 또는 자주색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산 후 흔적이 된 튼살은 하얀 주름 같은 선이 되어 나타납니다.


튼살크림 효과 있나요?

튼살을 완벽하게 지우는 것은 어렵다고하지만, 보습 크림 의한 관리로 출산 후 흉터를 눈에 띄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튼살은 피부가 찢어져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림을 보습을 하여 진피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서 눈에 띄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피부에 따라 개인차는 있지만 크림을 사용한 케어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 볼 가치는 있을 것입니다.


튼살크림 선택방법

전용 크림을 선택하자

수중에 가지고있는 일반 보습 크림도 문제 없지만 출산 후 튼살 전용 크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용 크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피부의 회복력을 활성화시키는 미용 성분이 들어있는 것이 많습니다. 따라서 보통 보습 크림보다 전용 크림 쪽이 출산 후 남은 흉터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습력이 높은 크림을 선택하자

출산 후 튼살 케어를 위한 크림을 선택할 때에도 출산 전에 사용하는 크림처럼 촉촉하게 보습력이 높은 것을 선택합시다.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여 표피의 재생 능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게 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보습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신경을 쓰고있는 엄마도 신경이 쓰이는 부위에 특히 정성스럽게 크림을 발라 보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육아로 인해 시간이 부족하다는 엄마도 있을 수 있지만 신경이 쓰이는 부분만이라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민감한 피부라면 천연 성분 크림을 선택하자

임신을 하면 몸뿐만 아니라 피부도 매우 민감하게 변합니다. 호르몬 변화에 따라서 신체 반응도 달라지기 때문에 이전까지 괜찮았다고 하더라도 피부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불순물이나 화학 성분이 포함된 크림은 가능한 피하고 임순 중이나 후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성분의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감과 향기 등 느낌이 좋은 크림을 선택하자

튼살 방지 크림은 임신부터 산후까지 오랜 기간 매일 사용하는 것으로 임신을 알았을 때부터 출산까지 평균 3가지 정도의 크림이나 오일을 구매하게 된다고 합니다. 가능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오일의 경우 보습력이 높지만 사용이 제한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구입 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기분 전환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향과 디자인의 것을 고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