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선물 추천 산모 선물 무엇을 주면 좋을까요?

주변 사람이 출산을 했다면 출산 선물에 대해서 고민이 될 것입니다. 아기를 위한 선물들은 다양한 종류가 나와 있지만 엄마를 위한 출산 선물은 생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모에게 줄 출산 선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모는 목숨을 건 출산 과정을 거치고 육아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자신의 노고에 대한 보상도 받고 싶을 텐데 아무래도 쇼핑을 가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때문에 산모의 출산과 노력을 보상해 주는 느낌으로 다양한 선물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모 출산 선물 관련 임신부가 선물 상자를 들고 있는 모습

선물 1 : 가방

산모가 받아서 좋아할만한 출산 선물 중에는 가방이 있습니다. 단순히 명품 가방이나 이런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생활을 위한 가방인데 육아를 하면서 아기와 외출 등을 하게 되면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가방에 수납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출산 전에는 이러한 생각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출산 후 허겁지겁 큰 사이즈의 가방을 구매하는 엄마가 많습니다. 때문에 적당한 크기와 디자인의 가방을 구입하여 선물로 준다면 받는 엄마도 기쁠 것입니다.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디자인 등이 고민된다면 구입 전에 산모에게 확인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선물 2 : 꽃다발

꽃다발은 오랫동안 남는 선물은 아니지만 마음이 전해지는 출산 선물로는 최고 순위에 들어갑니다. 산모가 좋아하는 꽃으로 선물을 해도 좋고 아니면 카네이션으로 엄마가 되었음을 축하하는 것도 좋습니다.

선물 3 : 가운

아기의 목욕은 엄마에게 허둥지둥하는 힘든 시간이 됩니다. 이럴 경우 자신의 몸을 천천히 닦을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엄마의 몸을 차게 하지 않기 위해서도 목욕 가운은 활용도가 높지만 의외로 자신을 위해서 구매하기는 꺼려지게 됩니다. 그런 가운을 출산 선물로 준다면 유용하기도 하고 기분도 좋을 것입니다.

선물 4 : 전기 주전자, 이유식 메이커 등 간편 주방 용품

육아로 인해 일상 생활이 바쁘게 되는 상황에서 편리한 주방 용품은 엄마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기 주전자는 특히 아기의 분유 등을 만드는데 필수용품이지만 대부분 가정에 있으므로 선물을 주기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이유식 메이커나 핸드 블랜더 등 아기의 이유식을 만드는데 필요한 제품 등도 출산 이후에 유용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전에 없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선물로 주는 것도 좋습니다.

선물 5 : 엄마가 좋아하는 것들

달콤한 디저트류를 좋아하거나 차 등을 좋아한다면 그것들을 세트로 구매해 주는 것도 좋으며 출산이 기념이 될만한 것들을 선물로 주는 것도 좋습니다. 출산 이후 피로를 풀 수 있는 아로마 오일 등이나 마사지 관련 제품 등 취향에 맞는 것들을 선택하여 주는 것도 좋으며 레스토랑의 디너 예약권 등의 선물도 인기 있는 출산 축하 선물입니다.


정리

출산 후 다양한 선물을 받겠지만 보통은 아이와 관련된 물건들이 많을 것입니다. 만일 아기와 관련된 물건을 구입한다면 아기의 옷을 살살 때에는 70~80cm (1세 전후 용)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턱받이나 포대기 등도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기저귀와 같은 소모품이나 아기용 스킨 케어 제품 등은 많더라도 소모되는 제품이므로 유용하게 사용하기 좋고 그림책이나 육아용 제품들도 인기 있는 선물이므로 산모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좋은 선물을 고르시기 바랍니다.